2024-04-16 11:37 (화)
충북도, 의료급여 재정관리 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충북도, 의료급여 재정관리 우수 지자체 선정
  • 오효진
  • 승인 2021.05.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청
충북도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보건복지부의 전국 광역시·도 의료급여 재정관리 평가에서 ‘2020년도 의료급여 재정관리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의료급여사업은 생활유지 능력이 없거나 생활이 어려운 의료급여 수급권자에게 진료비, 요양비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보건복지부는 지자체의 의료급여비 지출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의료급여 재정관리 인센티브제도를 올해 처음 도입했다.

지난해 실적을 대상으로 시도별 목표치(5년간 연평균 증가율) 대비 재정 절감, 규모별 그룹 내 목표액과 집행액 차이 등을 평가해 우수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하고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평가 결과, 전국 17개 광역시·도 중 충북을 포함한 6개 시·도가 선정됐다.

도는 전년도 의료급여 지급예상 2743억원보다 57억원이 절감해 최고 등급인 A등급 받아 2000만원의 포상금을 받게 됐다.

도는 지속적인 의료급여비 절감을 위해 도-시·군 합동 의료급여 재정지출 절감 TF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요양병원 신규 입원자, 과다 이용자들에 대한 사례관리를 강화해 수급권자의 합리적 의료이용 유도하기 위한 의료급여제도의 홍보 추진으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고 설명했다.

충북도 정진원 복지정책과장은 “우수 지자체 선정은 도와 시·군 의료급여 담당자들의 적극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시·군을 대상으로도 포상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