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1 16:57 (화)
성주군,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성주군, 청소년 참여기구 위원회 발대식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1.05.2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발대식 및 정기총회
성주군의 미래(사진=성주군 제공)
성주군(이병환 군수)은 지난 22일 성주청소년문화의 집 강당에서 '2021년 발대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성주군(이병환 군수)은 지난 22일 성주청소년문화의 집 강당에서 '2021년 발대식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위촉장 수여와 위원소개 및 임원 선출, 청소년 참여·운영위원회의 역할 및 운영방안 등 주요안건을 논의·토론한 결과 참여위원장으로 선출된 성주고 2학년 이상윤 학생은 "청소년의 목소리를 청소년을 통해 듣고 청소년 정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 나가는 과정에서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로 청소년 권익증진 도모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이 청소년문화의집의 주인이 되도록 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성주군 청소년문화의집은 증축공사가 2020년 착공을 시작으로 스터디카페,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를 이전해 오는 6월 중 개관예정이다.

정희용 국회의원(칠곡·성주·고령)은 "청소년 관련 정책과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발전과 행복을 기원한다"는 축전을 보냈다,

이병환 군수는 "청소년참여·운영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해 청소년시책의 실효성 제고와 권익증진 도모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토요프로그램 및 현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는 장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