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충북교육청, 공무원 행동강령 매뉴얼 개정판 보급
상태바
충북교육청, 공무원 행동강령 매뉴얼 개정판 보급
  • 오효진
  • 승인 2021.05.2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28일 청렴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공무원 행동강령 매뉴얼 관리대장’ 개정판을 보급했다.

매뉴얼 관리대장은 지난 2015년 보급 이후 학교 현장의 요청과 제도 변화에 따른 개정판이다. 행동강령책임관이 준수 할 행동강령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개정판에는 청렴의무교육 시간, 품의유지위반 금지 등을 반영했다. 각급학교 행동강령책임관 의견을 수렴해 현장에 필요한 내용들을 담았다.

특히, 행동강령책임관의 주요 업무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상담실적, 외부강의, 운영실적, 교육 실시 등 ‘자가진단 점검표’를 통해 행동강령책임관의 역할과 책무성을 강화했다.

외부강의 신고서와 상담기록관리부 등 각 기관의 행동강령책임관이 직접 처리해야 하는 각종 서식도 한 권에 담아 이용의 편리성을 높였다.

매뉴얼 관리대장은 ▲행동강령책임관 자가진단 점검표, 담당기간, 교육계획 수립과 교육실시 현황 등 ‘행동강령책임관 업무관리’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간한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질문&답변’ ▲ 충북교육청 공무원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외부강의 신고방법과 운영실적, 교원 겸직허가 및 인터넷 개인방송 활동 등 ‘법령 및 관련 지침’으로 구성됐다.

청렴윤리팀 공무원행동강령 업무담당 임동우 주무관은 “매뉴얼 개정판을 통해 현장에서 쉽게 실무에 접근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현장의 질의와 의견 등 목소리를 담아 매뉴얼을 지속 발굴해 실효성 있는 매뉴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