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22 (목)
대전시, ‘Daejeon is U’ 이모티콘 무료 배포
상태바
대전시, ‘Daejeon is U’ 이모티콘 무료 배포
  • 한미영
  • 승인 2021.06.02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사연 담은 대전이즈유(Daejeon is U) 이모티콘(사진=대전시 제공)
시민사연 담은 대전이즈유(Daejeon is U) 이모티콘(사진=대전시 제공)

[대전=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대전시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한다.

2일 시는 ‘다함께 대전! 대전이즈유(Daejeon is U)’ 이모티콘을 3일 오후 2시부터 대전시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6만4000명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4월 시민참여 이벤트를 통해 최종 16명을 선정했고, 이들의 사연과 이미지를 활용해 이모티콘으로 제작했다.

이모티콘은 총 16종으로 지난해 새롭게 바뀐 대전시 브랜드 슬로건 홍보와 감사와 사랑, 응원의 마음,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표현들로 구성됐다.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채널에서 ‘대전광역시’를 검색해 추가하면 다운 가능하며, 내려받은 시점부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다운로드 기간 만료 후에는 대전시 홈페이지를 통해 ‘다 함께 대전! 대전이즈유(Daejeon is U)’ 이모티콘 뿐만 아니라 지난해 무료 배포한 ‘대전 나 좋아! 대전이즈유(Daejeon is U)’ 이모티콘 파일을 게시해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대전시 이용균 홍보담당관은 “이번에 배포하는 이모티콘은 시민이 직접 주인공이 돼 시민의 이야기를 그려낸 이모티콘으로 제작과정에 시민들이 참여함으로써 ‘대전이 바로 당신입니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와 가치를 담아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