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이재명, 전 국민 지역화폐형 재난지원금 지급 '환영'
상태바
이재명, 전 국민 지역화폐형 재난지원금 지급 '환영'
  • 우연주
  • 승인 2021.06.02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가 2일 더불어민주당이 검토 중인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과 관련 "전국민 대상 지역화폐형 재난지원금 논의가 시작됐다. 당의 적극적인 검토를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SNS를 통해 "지금이 가장 빠른 때"라며 "추가 세수가 발생한 만큼 빚내서 하는 추경도 아니다. 지체할 이유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생활고와 빚에도 성실히 코로나19 방역을 함께해 온 소상공인과 서민들에 대한 국가의 최소한의 예의"라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지역화폐 보편재난지원금은 경제를 활성화시키는 경제정책"이라며 "이미 지난 1차 재난지원금과 경기도의 두 차례 재난기본소득 결과가 말해준다. 소상공인들의 '맞춤형 지원 말고 모두에게 지역화폐를 지급해달라'는 호소처럼 효능감이 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통계나 체감 모두 뚜렷한 승수효과가 검증된 만큼 이 소상공인 지원 경제정책을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며 "코로나로 피해 입은 소상공인들을 대변하는 '자영업자 비대위'에서도 '이전에 지급한 것과 중복되는 것을 차감하고, 손실의 전부가 아니라도 부분적인 보상'을 논의할 것을 선제적으로 제안한 바 있다"고 했다.

끝으로 그는 "정치가 이러한 주권자의 뜻을 더 늦지 않게 받아 안아야 한다. 가장 안 좋은 것은 정쟁의 대상이 돼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라며 "정치가 민의와 동떨어져 한가해 보여서는 안된다. 국민의 뿌리깊은 정치불신을 해소하는 정치의 책무를 다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