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세종시청 광장 놀이·문화·휴식 공간으로 ‘재탄생’
상태바
세종시청 광장 놀이·문화·휴식 공간으로 ‘재탄생’
  • 한미영
  • 승인 2021.06.03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시장(사진=세종시 제공)
이춘희 세종시장(사진=세종시 제공)

[세종=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세종시청 앞 광장이 시민들을 위한 휴식 및 주차공간으로 재탄생된다.

시는 3일 브리핑을 열고 ‘시청광장 다목적 공간 조성’ 계획에 대해 발표했다.

이춘희 시장은 “시청 상부 광장에는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시설과 문화 및 휴게 시설 등을 조성하고, 지하에는 주차 공간을 마련해 시청 인근을 찾는 시민들에게 주차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시청광장을 개발하기 위해 ‘시청광장 기본계획 구상 용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용역 결과에 따라 지상부는 문화 및 휴식 공간의 성격과 내용 등을 확정하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지하부 주차장은 LH가 조성하는 것으로 지하 2층까지 240대의 주차공간(8900㎡)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2022년에 착공해 2023년에 마무리하고, 지상의 문화·휴식 공간은 2024년에 착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 시장은 “시는 시청광장이 세종시의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상징성과 기능성, 편리성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계절별 놀이시설과 문화·예술 기능을 두루 담은 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지하의 주차장을 먼저 건설한 뒤 지상의 광장을 조성하는 만큼, 신속한 사업추진을 위해 시청광장의 기본구상 용역을  조속히 마치겠다”며, “지하 주차장과 지상의 광장 조성 사업이 상호 긴밀한 협력 속에 차질 없이 이뤄지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시청광장이 세종시를 대표하는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설계와 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