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7 18:55 (금)
국립 공주대학교,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 고도화 인력양성사업’ 선정
상태바
국립 공주대학교,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 고도화 인력양성사업’ 선정
  • 이영석
  • 승인 2021.06.0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산학협력단(단장 김길희)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주관한 '에너지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에 선정돼 향후 5년간 71억1000만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클러스터 구성을 통해 기술고도화 모델과 교차 교육의 모델을 제시해 CCUS 인프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주요사업으로는 ▲탄소중립을 위한 기술개발 역량 ▲에너지산업 구조 전환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갖춘 인력 배출 ▲실무교육과 실습기회 등 현장실습 제공 ▲산업체 요구 교육과정 운영 등으로 고급 R&D인력을 양성함으로써 취업과 직접 연계해 추진된다.

에너지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K-CCUS 추진단이 주관하고 '녹색 성장을 위한 CCUS 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주요 참여기관 등과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사업이다.

사업 참여기관은 공주대 지질환경과학과 김현나 교수, 서울대, 서강대, 성균관대, ㈜지오텍컨설탄트, ㈜어스이엔지, ㈜대영이엔씨, ㈜테라이지, ㈜경기방재연구소, ㈜엘켐텍, ㈜위델소재, ㈜콘웰, 월드시스템 등이다.

김영석 교수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CCUS 관련 기초트랙-고급트랙-고도화의 인력양성사업을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함에 따라, 공주대는 향후 CCUS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교육시스템 확립은 물론 관련 분야의 취업처 저변 확대 및 기초·고급인력을 양성하는 교두보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