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경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상태바
경주시의회, 행정사무감사 실시
  • 배정환
  • 승인 2021.06.0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의회 제공)
(사진=경주시의회 제공)

[경주=동양뉴스] 배정환 기자 =경북 경주시의회(의장 서호대)는 9일부터 17일까지 9일간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키로 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본청 및 사업소, (재)경주문화재단, (재)신라문화유산연구원, (재)경주화백켠벤션뷰로, 경주시설관리공단, (재)경주시장학회, (재)경주스마트미디어센터를 대상으로 각 소관 상임위별로 실시한다.

특히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지 않은 감포읍, 외동읍, 산내면, 서면, 현곡면, 강동면, 중부동, 성건동, 월성동, 선도동, 용강동, 보덕동 등 12개 읍면동에 대해서는 모든 감사역량을 동원 정밀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각 상임위는 총 492건의 자료를 제출받아 사전 분석 검토했으며, 지난달 31일까지 홈페이지 및 전문위원실에 제공된 시민제보를 받고, 현장 방문을 실시하는 등 의욕적으로 감사를 준비해 왔다.

이동협 문화행정위원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시민들이 힘든 시기를 보냈고 이 기간에 집행부가 시민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제대로 된 행정을 수행하고 있는지 여부를 검토하고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지적해 시정조치 하는 등 알차고 빈틈없는 행정사무감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수광 경제도시위원장은 "건축허가과를 시작으로 일자리경제국, 도시개발국 등 경주시의 각종 공사 및 사업들에 관한 부분에 대해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고 예산이 적정하게 사용이 됐는지 민원이 발생하는 부분은 없는지 등 모든 분야에서 철저히 살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