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천안시체육회, 법정법인 변신 한계단 도약
상태바
천안시체육회, 법정법인 변신 한계단 도약
  • 최남일
  • 승인 2021.06.1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운영비 보조대상단체 포함돼
천안시체육회 법정법인 출법식이 9일 백석동 한들문화센터에서 한남교 시체육회장, 박상돈 천안시장, 황천순 천안시의장, 문진석 이정문 국회의원 체육회 종목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사진=천안시체육회 제공)
천안시체육회 법정법인 출범식이 9일 백석동 한들문화센터에서 한남교 시체육회장, 박상돈 천안시장, 황천순 천안시의장, 문진석·이정문 국회의원, 체육회 종목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사진=천안시체육회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체육회(회장 한남교)는 9일 백석동 한들문화센터에서 법정법인 공식 출범식을 개최했다.

천안시체육회는 지난 1월 법인설립 준비위원회를 구성한 뒤 충남도체육회 승인과 창립총회를 거쳐 8일 법인 설립등기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체육회는 운영의 안정성 및 회계의 투명성 제고, 법적 수익사업 및 후원지원 등이 가능하게 됐다.

특히 지자체의 운영비 보조 대상단체에 시 체육회가 포함될 수 있는 예산 지원의 근거가 마련됐고 민선 체육회장 선거도 종전 자체관리에서 지역 선거관리위원회에 위탁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한남교 회장은 “민선 체육회의 법인화로 조직 관리의 투명성과 대외신뢰도가 높아지고, 무엇보다 안정적 재원 확보로 명실상부한 ‘체육자치’의 기틀이 마련됐다”면서 “지위강화에 걸맞은 무거운 책임감을 안고 70만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생산적인 체육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시장은 축사에서 “시체육회의 법인화는 우리 지역 체육발전의 새로운 도약점을 의미한다”면서 “시 행정도 시 체육회와 함께 공공체육시설 확충, 시민 건강프로그램 발굴 등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명품스포츠 도시’ 구축을 위해 행정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출범식은 한남교 시체육회장, 박상돈 천안시장, 황천순 천안시의장, 문진석·이정문 국회의원, 체육회 종목단체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