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아산시, 경로당 61개소 운영 재개
상태바
아산시, 경로당 61개소 운영 재개
  • 한미영
  • 승인 2021.06.1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방역지침 준수 하에 경로당 운영 재개(사진=아산시 제공)
아산시가 방역지침 준수 하에 경로당 운영을 재개했다.(사진=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충남 아산시가 지난 15일부터 코로나19로 인해 휴관했던 경로당 운영을 재개했다.

16일 시는 관내 경로당 527개소 중 운영을 희망한 61개소 경로당에 대한 운영 재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어르신들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경로당 운영을 중단한 바 있으나 어르신들의 휴식 공간 부재와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개방하게 됐다.

시는 경로당에서 진행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이달 중 비활동적인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경로당마다 감염관리책임자를 지정해 의심환자 발생 시 즉시 신고하기 위한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고, 주기적인 환기 및 소독 등의 방역을 강화할 예정이다.

경로당 이용자들은 방문 대장 작성 및 체온계, 손소독 실시와 이용자 간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등이 이뤄진다.

시 경로장애인과 이선열 주무관은 “경로당 개방을 통해 그동안 답답함을 호소하셨던 어르신들이 다시 활기를 찾기를 바란다”며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경로당 운영을 재개하는 만큼 어르신들이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