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한산도함 찾은 김부겸 "관매도 접종 열정, 지구촌에 전파될 것"
상태바
한산도함 찾은 김부겸 "관매도 접종 열정, 지구촌에 전파될 것"
  • 서다민
  • 승인 2021.06.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사진=국무조정실 제공)
김부겸 국무총리(왼쪽). (사진=국무조정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는 19일 오전 전남 진도군 도서지역 주민들의 코로나19 임시 예방접종센터로 지정된 해군 한산도함을 찾았다.

김 총리는 이날 전남 진도군 관매도 근해에 정박 중인 한산도함의 해상 순회접종 현장을 참관하고, 질병청·군·지자체 등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 윤재갑 의원, 박재민 국방부 차관, 나성웅 질병관리청 차장, 박주경 수송지원본부장, 강동훈 해군교육사령관, 윤병두 서해해경청장, 강영구 전남도청 보건국장, 이동진 진도군수 등이 함께 했다.

김 총리는 먼저 전남도청 보건국장으로부터 접종센터 운영계획을, 한산도 함장으로부터 해군 지원계획 및 함정소개 내용을 보고받았다.

그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자부심이 느껴진다. 도서지역 국민 한 분 한 분의 귀한 건강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낸 질병청과 이에 협조해주신 김영록 전남지사, 함장님을 포함한 군·지자체 관계자에 감사드린다"며 감사의 뜻을 표했다.

또 "전남은 섬이 많아 타 시도에 비해 접종이 어려운 조건임에도 불구하고 백신 1차 접종율(접종 대상자 대비)이 전국에서 가장 높았던 것은 단 한 분이라도 더 접종을 받으실 수 있도록 관계자분들께서 세심하게 지원해주신 덕분"이라면서 "주민들, 방역당국·지자체·군·해경 간 이처럼 일체감을 형성한다면 어떤 어려운 상황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시 한 번 민·관·군·해경 혼연일체가 되어 대한민국 국민들의 귀한 삶과 생명을 책임지고 있는 현장에 오게 된 것은 무한한 기쁨"이라며 "관매도 앞바다에서 이뤄진 이러한 열정이 대한민국 전체, 전지구촌에 전파될 것을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이후 김 총리는 관매도 주민들의 접종 현장을 참관한 후, 백신 보관장소, 의료지원시설 등 한산도함 내부를 살펴봤다.

백신 접종현장에서 관매도 주민들은 주민 사정을 고려해 해상 순회접종을 추진해준 관계자들에 감사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주민 A씨는 "여든이 넘게 나이가 들어 주사 맞는 것이 엄두가 안날만큼 힘든데, 이렇게 수고해주셔서 너무 고맙다. 다들 백신 접종 등 노력하고 있으니 우리나라 국민들 모두 건강해 지리라 믿는다"고 전했다.

주민 B씨는 "내륙으로 나가서 접종하려면 꼬박 하루가 걸릴텐데 톳 작업철로 정신없이 바쁜 시기에 해군 보트를 보내주고 해군 함정에서 백신 접종도 해줘서 모든 관계자분들께 정말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