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선문대-충남 천안시, 산학연 R&D 캠퍼스 구축
상태바
선문대-충남 천안시, 산학연 R&D 캠퍼스 구축
  • 최남일
  • 승인 2021.07.07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문대학교와 충남 천안시가 지난 6일 천안시청 소회의실에서 ‘산학연 R&D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선문대 제공)
선문대학교와 충남 천안시가 지난 6일 천안시청 소회의실에서 ‘산학연 R&D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선문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선문대학교와 충남 천안시가 지난 6일 천안시청 소회의실에서 ‘산학연 R&D 캠퍼스’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선문대는 지역 혁신을 견인하는 ‘산학연 R&D 캠퍼스’를 조성하고, 시는 구축 사업을 위한 자체 사업과 연계해 협력할 예정이다.

지역 혁신 사업과 미래 산업 육성을 위한 산학연 R&D 캠퍼스는 선문대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건물의 1, 2층(총 면적 449㎡)에 자리 잡게 된다.

이곳에는 바이오헬스, 미래자동차, 반도체, 인공지능(AI) 등으로 대표되는 ‘미래 신산업 분야’의 인재 육성을 위한 연구소 및 관련 기업이 들어선다.

양 기관은 이를 바탕으로 취·창업,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대학 연구소 유치와 함께 다양한 산학연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선문대는 우선 바이오헬스거점센터를 설립하고 선문대가 보유한 50여 건의 특허 기술을 활용한 연구를 진행한다.

그 중 마이크로니들 기술을 바탕으로 한 ‘마이크로니들특화연구센터’를 추진해 연구 기업을 입주시킬 계획이다.

마이크로니들 기술은 피부 각질층을 통증 없이 통과해 유효 성분을 투여하는 기술로서 선문대 연구 기업 중 하나인 ㈜테라젝아시아 특허 기술이다.

대학 관계자는 “현재 7개 연구 기업이 입주를 희망하고 있다”면서 “기업들이 9월부터 입주할 수 있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 선문대는 바이오헬스거점센터와 함께 고용노동부와 충청남도가 추진하는 ‘고용안정 선제대응 재직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선문대는 5년 동안 총 37억 원을 지원받아 일반 재직자와 대학 졸업생을 대상으로 자동차 부품 산업의 3D 설계 분야 인재를 육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