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유흥주점발 집단 감염’ 터진 천안지역 확산세 주춤
상태바
‘유흥주점발 집단 감염’ 터진 천안지역 확산세 주춤
  • 최남일
  • 승인 2021.07.0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동양뉴스] 최재훈 기자=충남 천안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26일에만 10명이 추가로 발생하며 누적 172명으로 증가한 가운데 시민들이 진단 검사를 받기 위해 선별진료소를 찾고 있다. (사진=최재훈 기자)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사진=동양뉴스DB)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지난달 26일 유흥주점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충남 천안지역의 확산세가 안정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은 데에는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저지를 위해 유흥협회의 자발적 영업 중단, 광범위한 진단검사 실시 등 민·관의 적극적인 협동 대응의 영향이 컸다.

7일 천안시에 따르면 시는 관내 A 유흥주점 이용자와 접객원 등으로부터 감염이 확산되자 현장역학조사반 30명을 투입하는 등 신속 대응 태세를 갖추고, 시설 전체에 대한 방역 소독과 확진자 동선 파악 및 접촉자 분류 등 필수 방역 조치를 즉시 완료했다.

이후 해당 업소 방문자에 대한 진단검사 행정명령을 발령해 선제적이고 광범위한 초동 대처 끝에 종사자와 이용자 등 총 21명의 확진자를 발견하며 지역사회 추가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였다.

유흥협회는 지난 3~5일까지 자발적으로 영업을 중단하고 약 300개소 1200명의 유흥시설 종사자 전원에게 진단검사를 독려하며 유흥업소발 확산 저지를 위해 협조했다.

아울러 시는 지역 특성과 전파 위험성 등을 고려해 유흥시설과 목욕장업 종사자 1500여명이 시군 백신 자율접종 대상자에 포함될 수 있도록 질병관리청과 협의 중에 있다.

수도권 유흥시설 집합금지 기간이 연장됨에 따라 관내 유흥시설에 대한 현장 점검을 더욱 철저하게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천안시는 지난 1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 실시와 더불어 8인까지 사적모임 허용·유흥시설 등 고위험시설 종사자 주기적 검사·강화된 페널티 적용 등을 담은 ‘천안형 선제적 방역조치’를 발표했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집단감염은 유흥업소의 적극적인 협조와 신속한 대처로 추가 확산의 불씨가 잡혔다”며 “함께 힘을 합치면 확산을 막을 수 있다는 성공적인 사례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일상 회복을 앞둔 중요한 시기로 최근 변이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가족·지인 간 급속한 전파가 우려되고 있으나 백신 접종도 동시에 이뤄지는 만큼 기본 방역수칙 준수 및 진단검사 받기 등을 꼭 실천해 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