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국비 확보전 나선 송철호 울산시장 "정부 여당 전폭 지원 요청" (영상)
상태바
국비 확보전 나선 송철호 울산시장 "정부 여당 전폭 지원 요청" (영상)
  • 허지영
  • 승인 2021.07.1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는 13일 오전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울산시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울산시가 내년도 핵심 국비 사업인 울산의료원 설립, 부유식 해상풍력, 고자장 자석 원천기술 기반 구축 등에 정부 여당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시는 13일 오전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송철호 시장과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당대표, 박완주 정책위의장, 김영호 비서실장, 고용진 수석대변인, 맹성규 예결위 간사 등이 참석했다.

협의회에서는 울산의 광역 도시 기반 확충과 미래 신산업 육성을 위한 내년 핵심 국비 사업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졌다.

내년도 핵심 국비 사업은 울산의료원 설립, 부유식 해상풍력 콤플렉스 조성, 고자장 자석 원천기술 연구개발 기반 구축, 국립 탄소중립 전문과학관, 조선해양 철의장 제조산업 디지털전환, 미래자동차 전·의장 및 전동부품 기술전환 지원 등이다.

또 반구대 암각화 보존과 물 문제 동시 해결, 광역교통 인프라 구축,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지역경제 회복, 수소경제와 탄소중립, 인구대책과 광역연합 등 지역 현안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지원도 요청한다.

특히 울산의료원 설립 사업은 공공의료 컨트롤 타워 구축과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을 위해 울산에 꼭 필요한 사업이다.

시는 오는 9월까지 20만명 참여를 목표로 울산의료원 설립 시민 서명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부유식 해상풍력 사업은 2030년까지 원전 6기와 맞먹는 세계 최대 규모의 울산 부유식 해상풍력발전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해1 부유식 해상풍력발전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면서 본격적인 사업 착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초전도 고자장 자석 기술은 핵융합에너지 개발을 위한 핵심기술로써 고성능 엠알아이(MRI), 전동기기 등 광범위한 산업 분야의 전기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탄소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블루오션 사업이다.

송철호 시장은 “부유식 해상풍력, 고자장 자석 원천기술 기반 구축 등 핵심 사업은 시와 대한민국의 산업혁신과 동반성장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라며 “정부 차원의 강력한 지원과 협력을 통해 국가 핵심 정책과제로 추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