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김 총리 "비수도권 사적모임 4인까지 허용"
상태바
김 총리 "비수도권 사적모임 4인까지 허용"
  • 서다민
  • 승인 2021.07.1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6일 서울시청에서 수도권 방역 특별점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국무조정실 제공)
김부겸 국무총리.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김부겸 국무총리는 18일 "오는 19일부터 수도권 이외 지역에서도 사적모임 허용 인원을 4인까지로 동일하게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수도권에서 최고 수준의 거리두기를 시행한 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좀처럼 확진자가 줄지 않고 있다. 지금은 바이러스의 전파 속도보다도 한발 앞선 방역이 꼭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대부분의 국민들이 방역에 적극 동참해 주고 있지만 극히 일부의 일탈행위, 느슨한 방역의식이 찬물을 끼얹고 있다"며 "최근 일부 프로야구 선수들이 방역수칙을 지키지 않아 리그가 중단됐고 일부 방송 출연자들의 연이은 감염 때문에 방송 촬영이 차질을 빚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이 큰 분야일수록 방역수칙 준수에 솔선수범해 달라"고 요청했다.

그는 이날 서울의 일부 교회에서 대면예배를 강행한 데 대해서는 "방역당국은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조치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대면예배에 대한 법원의 지난주 판단을 면밀히 검토해 방역수칙에 혼선이 없도록 조치해 달라"고 지시했다.

아울러 지난 3일 강행됐던 민주노총의 집회 참석자 가운데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은 것과 관련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민주노총은 질병관리청의 진단검사 행정명령에 따라 집회 참석자들이 즉시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