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7 09:47 (금)
충남아산FC, 이현일·이규혁 선수 임대 영입
상태바
충남아산FC, 이현일·이규혁 선수 임대 영입
  • 권준형
  • 승인 2021.07.2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일 선수 (사진=충남아산FC 제공)

[동양뉴스] 권준형 기자 = 충남아산프로축구단(충남아산FC)이 포항스틸러스에서 공격수 이현일, 제주유나이티드에서 수비수 이규혁 선수를 임대 영입했다.

청평고-용인대를 거친 이현일 선수는 2017년 성남FC의 유니폼을 입고 K리그 무대에 입성했다.

이 선수는 데뷔 시즌 14경기에서 3골을 넣으며 잠재력을 선보였고 2018시즌엔 몇 차례 결승골을 뽑아내는 등 알토란 같은 역할로 팀의 K리그1 승격에 힘을 보탰다. 이후 부천FC, 포항을 거치며 자신의 가치를 증명해왔다.

182㎝ 77㎏의 다부진 체격의 이현일 선수는 최전방 공격수로 몸싸움에 능하며 언제든 공격포인트를 올릴 수 있는 마무리 능력을 갖추고 있다. 또한, 활동량이 풍부해 전방에서 상대 수비를 적극적으로 압박하는 등 한발 더 뛰는 박동혁 감독의 전술에 부합할 것으로 기대된다.

선수 (사진=충남아산FC 제공)
이규혁 선수 (사진=충남아산FC 제공)

신갈고-동국대 출신인 이규혁 선수는 각급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거치며 일찌감치 잠재력을 인정받았다. 2018 AFC U-19 챔피언십에서 핵심 선수로 활약했으며 2019 FIFA U-20 월드컵에 최종 승선해 대회 준우승을 하는데 이바지했다.

2019년 제주에 입단하며 프로 무대에 입성한 이 선수는 올 시즌 9경기에 출전해 1도움을 기록했다. 이 선수는 측면 수비수로 수비력뿐만 아니라 적극적인 오버래핑과 공간 돌파가 뛰어나며 정교한 왼발 킥을 활용한 공격포인트 생산 능력을 갖췄다. 또한, 1999년생으로 U22 룰에 해당돼 전술의 폭을 한층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일 선수는 “충남아산FC에 입단하게 돼 영광이고 박동혁 감독님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공격수인 만큼 골을 넣어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시는 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보답하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이규혁 선수는 “충남아산FC에 합류하게 돼 영광이다. 뒤늦게 팀에 합류한 만큼 빠르게 녹아들도록 노력할 것이고 팀이 더욱 높은 곳으로 올라가는데 헌신하는 선수가 되겠다. 팬분들의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팀에 합류한 이현일, 이규혁 선수는 오는 25일 오후 7시에 펼쳐지는 K리그2 2021 22라운드 경남FC전에 출격을 대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