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4 17:36 (수)
인천시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공모
상태바
인천시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공모
  • 김상섭
  • 승인 2021.07.2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뉴딜사업구역 내 주민모임 대상, 사업참여자 모집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주민공모사업 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주민공모사업 이미지 (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주민공모사업 참여자를 찾는다.

21일 인천시는 서구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도시재생 뉴딜사업구역 내(內) 주민모임 등을 대상으로 하반기 주민공모사업 참여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50년을 돌아온, 사람의 길'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인천대로 일반화사업과 연계해 주변 지역의 원도심 재생 및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중 주민공모사업은 올해 1억원 규모로 예산이 편성돼 상반기 선정된 6곳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하반기 공모유형은 ▲우리 마을 만들기(공동체 중심의 마을 가꾸기, 공간조성 등) ▲기획공모(마을기록화사업, 지역브랜드개발 등)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도시재생 뉴딜사업구역 내 거주·직장·학업 등으로 생활하는 생활권자 및 단체이다.

신청서류는 인천시 홈페이지(인천소식→고시공고)에 있는 첨부파일을 내려 받거나 도시재생현장 지원센터(032-548-8666)에 비치된 서류를 작성,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 공고 게시판 또는 현장 지원센터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응모사업은 필요성·공익성·사업비 적정성 등에 대해 서류 및 대면 심사, 시 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해 오는 9월부터 주민들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임상균 시 고속도로재생과장은 "주민들이 직접 마을 의제를 설정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사업으로 보다 개선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