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04 16:13 (수)
순천시 복잡한 땅 문제 해결! 토지 소망수리함 운영
상태바
순천시 복잡한 땅 문제 해결! 토지 소망수리함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1.07.22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 세월 토지 문제로 불편을 겪은 사연을 접수해 해결 방안 제시"
전남 순천시 청사.
전남 순천시 청사.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토지(땅)에 대한 문제로 오랜 세월 불편을 겪은 민원인의 사연을 접수해 해결하는 '토지 소망수리함'을 운영한다.

토지 소망수리함은 몰라서 또는 불합리한 규정으로 재산권 문제가 고민인 시민과 이웃 간 경계분쟁으로 속앓이 중인 시민에게 보다 나은 해결방법을 제시해 주기 위해 올해 새롭게 도입한 시책이다.

시는 다음 달 6일까지 민원사연을 접수해 토지 점유·이용 현황 확인을 위한 현지조사, 인접 토지소유자 의견청취,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오는 11월 중으로 민원인의 불편을 해결 한다는 계획이다.

신청은 사연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순천시 토지정보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박석근 순천시 지적팀장은 "상반기에는 경계분쟁 7건, 지목변경 8건, 소유권이전 6건 등 총 25건의 토지 소망수리함 사연을 접수 해 11건을 해결했다"며 "나머지 14건은 토지소유자 간 경계 협의가 되지 않은 등 행정 업무의 범위를 벗어나 해결치 못했다"고 설명했다.

나용준 순천시 토지정보과장은 "오랜 세월 불편을 겪어 왔던 시민들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해결방안을 찾겠다"며 "토지문제로 고충을 겪고 계신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