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정부,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2주 연장…민주노총 집회 수칙위반시 엄정대응
상태바
정부,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2주 연장…민주노총 집회 수칙위반시 엄정대응
  • 서다민
  • 승인 2021.07.23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해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이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행안부 제공)
전해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이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수도권의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조치가 내달 8일까지 2주 더 연장된다.

전해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은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4차 유행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도권 지역에 적용 중인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와 오후 6시 이후 3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를 앞으로 2주간 연장하겠다"고 밝혔다.

전 차장은 "확진자의 70% 수준을 차지하는 수도권은 거리두기 4단계가 진행되기 전인 7월 첫 주 대비 일평균 확진자 수가 24% 가량 증가했다. 비수도권 지역 역시 결코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다중이용시설을 비롯한 다양한 일상공간에서 광범위하게 나타나고 있는 감염 확산 추세를 꺾기 위해서는 사적모임과 이동을 줄여나갈 수밖에 없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민들께서는 불요불급한 사적모임과 약속은 취소해 주시고 주말 이동도 가급적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또 "휴가철 이동 과정에서의 감염 확산도 크게 우려되는 부분"이라며 "방역수칙의 철저한 준수 하에 가급적 휴가를 분산해 주시고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임시선별검사소를 통해 진단검사를 꼭 받아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전 차장은 이날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강원 원주지역에서 1000명 이상이 참여하는 집회를 강행하겠다고 한 데 대해서는 "엄중한 현 상황을 고려해 집회 자제를 강력히 요청드리고 만약 방역수칙에 반하는 금지된 집회를 강행하는 경우 정부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