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송군, 폭염대비 대책 수립에 총력
상태바
청송군, 폭염대비 대책 수립에 총력
  • 윤진오
  • 승인 2021.07.29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염 대비 전통시장 생수 나눔 캠페인’ 실시
폭염취약계층 보호 위한 안전 대책 추진
휴가철 물놀이객 안전 위해 안전지킴이 15명 배치
청송군
청송군청. (사진=윤진오 기자)

[청송=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청송군은 군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폭염피해 예방 및 대응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송군은 폭염 대응 합동 TF팀을 구성·운영해 폭염 정보공유 및 상황대응 체계를 구축하고 분야별로 각종 폭염 대책을 수립했다.

청송군은 지난 26일, 27일 전통시장을 찾아 폭염대비
청송군은 28~29일 전통시장을 찾아 ‘폭염 대비 전통시장 생수 나눔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청송군 제공)

군은 28일과 29일 청송전통시장, 진보전통시장을 찾은 군민들에게 ‘폭염 대비 전통시장 생수 나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재난 예·경보시설(자동우량경보앰프, 재해문자전광판)을 활용한 홍보를 통해 군민들이 폭염에 잘 대응할 수 있도록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알렸다.

또한 무더위쉼터 86개소를 순회 방문해 냉방기계 점검 및 비상 구급품을 비치하고, 재난도우미(방문건강관리사, 독거노인 생활관리사)와 함께 독거노인 및 거동이 불편한 분들의 안부 확인과 건강관리 등 폭염취약계층 보호를 위한 안전 대책도 추진한다.

특히 휴가철 물놀이객의 안전을 위해 물놀이 안전지킴이 15명을 배치하고 대기소 10곳을 설치·운영하며, 구명조끼, 신형 구명환, 로프 등을 비치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앞장선다.

한편 지난 26일부터 8개 읍·면소재지에 살수 차량 1대를 운영해 도로의 뜨거운 열기를 식히고 있다.

윤경희 군수는 “안전사고 없이 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