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가조온천 족욕장으로 힐링하러 오세요
상태바
가조온천 족욕장으로 힐링하러 오세요
  • 김상우
  • 승인 2021.08.03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거창군은 오는 8월 7일부터 31일까지 가조온천관광지 족욕장을 무료로 주말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조온천 족욕장은 270㎡의 규모로 100여명이 이용할 수 있고, 원수(26도) 2곳과 온수(40도) 2곳으로 조성돼 있으며, 온천수로 족욕 체험을 할 수 있는 군 최초의 온천수 족욕장으로 지난 7월에 완공됐다.

족욕장에 사용되는 온천수는 국내 유일의 pH 9.7의 강알칼리성 온천수이고 저자극성의 강알칼리성 단순천이기 때문에 피부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고령자 및 민감성 피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적합하며 피로회복, 신경통, 류머티즘, 알레르기성 피부염, 만성 습진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시범운영 기간은 8월 한달간으로 매주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군민 및 가조온천관광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이용자 의견을 수렴해 9월부터 정식 운영할 예정이다.

시범 운영기간 중 이용자는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발열체크, 마스크착용 및 출입자 명부 작성, 손 소독, 이용자 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이용할 수 있다.

조호경 문화관광과장은 "가조온천관광지 족욕장이 거창Y자형출렁다리, 우두산, 장군봉 등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진= 거창군 제공)
(사진= 거창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