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인천최강 자원순환 학교선발 이벤트순항
상태바
인천최강 자원순환 학교선발 이벤트순항
  • 김상섭
  • 승인 2021.08.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여쓰! 학교대항 초·중학교편, 오는 9일 접수 시작
줄여쓰! 학교대항전 중학교용 포스터. 수정(사진= 인천시 제공)
줄여쓰! 학교대항전 중학교용 포스터. (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최강의 자원순환학교를 가리는 '줄여쓰! 학교대항' 초·중학교편 참가 접수가 시작된다.

3일 시는 지난 6월부터 미래세대 학생들의 자원순환 실천 유도를 위해 '학생 참여형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줄여! 쓰레기'라는 뜻을 포함한 '줄여쓰! 학교대항전'은 고등학생을 시작으로 범위를 넓혀 중학교, 초등학교까지 추진해 최강의 자원순환 학교를 가리는 이벤트다.

인천관 내 초·중학생 대상 학급별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상황별 미션에 따라 2주간 실천인증을 하고 1인당 평균 실천 인증 숫자가 가장 많은 학급과 학생을 선정해 경품을 제공한다.

참가 접수는 오는 9일부터 27일까지며, 학급별 미션으로 학급 25~35명 단위의 학급 및 동아리 등이 신청 가능하다.

학생들이 실천해야 할 자원순환 미션은 이면지 활용하기, 음료수 캔 및 페트병 분리배출 잘하기, 다회용품 사용하기 등이다.

이처럼 일상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상황에 따른 가이드를 제공해 자원순환 실천에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주간의 실천 인증이 종료되면 '자원순환 최강 학급' 1~3위와 '자원순환 최고 학생' 15명을 선정해 온라인으로 경품(친환경상품 및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행사는 온라인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그린인천 홈페이지(www.greenincheon.com)에서 참여 가능하다.

앞서, 지난 6월 진행된 고등학교대상 학교대항전은 5개 학교 총 122명이 참가해 자원순환 실천인증에 참여했으며, 1위는 서구에 위치한 청라고등학교 2학년 8반 학생들이 차지했다.

정낙식 시 자원순환과장은 "'줄여쓰! 학교대항전'을 통해 미래세대 학생들이 자원순환을 쉽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학생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