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도쿄올림픽 유도 은메달 리스트 조구함 선수, 모교 방문
상태바
도쿄올림픽 유도 은메달 리스트 조구함 선수, 모교 방문
  • 오효진
  • 승인 2021.08.09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쿄올림픽 유도 영웅 조구함, 모교인 청석고 방문(사진=청석고등학교 제공)
도쿄올림픽 유도 영웅 조구함, 모교인 청석고 방문(사진= 충북 청석고등학교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2020 도쿄올림픽 유도(-100㎏급) 종목 결승에서 은메달을 획득한 조구함 선수가 9일자신이 졸업한 충북 청석고등학교(36회)를 방문했다.

조 선수는 청석고 체육관 유도장에서 유도부 선수 17명, 지도교사 1명, 교장 등 학교 관계자를 만났다. 

조 선수는 재학중인 후배 선수들을 위해 유도선수로서 성공하기 위해 가져야 할 마음 자세와 훈련 태도를 중심으로 그동안 자신이 겪었던 경험과 과정들을 진솔하게 들려줬다.

특히, 올림픽을 준비하고 또 실제 참가하면서 겪었던 진솔한 경험과 느낌들을 후배 선수들에게 전했다.

후배들은 자랑스러운 선배를 위해 직접 정성스럽게 손 글씨로 제작한 감사 판넬 편지와 꽃다발을 건네고 기념사진도 찍었다.

청석고 방문 후 오후 2시 모교인 청주 대성중학교를 방문해 유도부 후배들을 격려한다.

1977년 유도부가 창단된 청석고등학교는 올림픽에서 전기영(1996 애틀란타 올림픽 금)과 조인철(2000 시드니 올림픽 은) 선수와 같은 대한민국의 유도 영웅들을 배출한 유도 명문고로 명성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