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09 (화)
양승조 충남지사, '기림의 날' 맞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넋 기려
상태바
양승조 충남지사, '기림의 날' 맞아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넋 기려
  • 권준형
  • 승인 2021.08.12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실국원본부장, 도의원, 기관단체장 등 50여 명과 함께 위령탑에 헌화·분향하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추모비와 장미 묘역을 찾아 피해자들의 넋을 기렸다. (사진=충남도청 제공)
양승조 충남지사는 12일 천안 국립 망향의동산을 찾아 위령탑에 헌화·분향하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추모비와 장미 묘역을 찾아 피해자들의 넋을 기렸다. (사진=충남도청 제공)

[충남=동양뉴스] 권준형 기자 = 양승조 충남지사는 '기림의 날'을 이틀 앞둔 12일 도 실국원본부장, 도의원, 기관단체장 등 50여 명과 함께 천안 국립 망향의 동산을 방문해 참배했다.

양 지사는 이날 위령탑에 헌화·분향하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추모비와 장미 묘역을 찾아 피해자들의 넋을 기렸다.

양 지사는 "기림의 날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고통과 일본군이 저지른 만행을 기억하고, 자신의 아픔을 세상에 드러내 전 세계의 연대를 일으킨 용기를 기리는 날"이라며 "침묵을 깨고 반세기 만에 터져 나온 할머니들의 외침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며, 그분들의 존엄을 지키고 명예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림의 날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존엄과 명예를 회복하고, 위안부 문제를 기억하기 위한 국가기념일이다.

고 김학순 할머니가 1991년 8월 14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 사실을 최초로 공개 증언해 일본군의 만행을 전 세계에 알린 날을 기념해 제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