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음성군, 음성생활문화센터 개관 준비에 속도전
상태바
음성군, 음성생활문화센터 개관 준비에 속도전
  • 정수명
  • 승인 2021.08.1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동네 즐거운 생활문화놀이터, 9월 개관 목표
음성생활문화센터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생활문화센터 전경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이 민선7기 지역 주민의 생활편익 증진을 위해 주력으로 내세운 생활 SOC사업들이 속속 성과를 내고 있다.

군은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음성생활문화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완료하고 개관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음성생활문화센터는 지난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생활문화센터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음성읍 설성공원에 위치한 향토민속자료전시관을 리모델링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생활문화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총 12억원(국비 4억원, 군비 8억원)을 투입해 지난해 8월 착공해 올해 6월 준공했으며, 오는 9월 개관할 예정이다.

지상 2층 연면적 832㎡ 규모로 1층은 각종 전시와 발표 공간인 다목적실과 주민 커뮤니티 공간인 마주침 공간, 주민 자율 공간(교육실 등), 북카페, 사무실을 갖췄다.

2층은 댄스, 생활체조를 할 수 있는 마루공간과 음악연습을 위한 음악공간, 주민 휴식공간인 야외 옥상정원으로 구성돼 있다.

군은 음성생활문화센터 운영을 위해 '음성군 생활문화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지난해 12월 제정해 음성생활문화센터 설치, 사용료 징수 근거 등을 마련했다.

지역민의 생활문화 참여 확대와 홍보를 위해 9월 개관 이후 한 달간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본격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특히, 생활문화 활동을 하고자 하는 동아리, 단체, 개인 등 주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센터 프로그램 기획‧운영 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 지역의 자율적 문화 활동 거점 공간으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군수는 "새롭게 조성된 음성생활문화센터가 지역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문화 공동체 형성을 통한 문화 활동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주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공간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개관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