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전시, 소상공인 위한 '자영업 닥터제' 운영
상태바
대전시, 소상공인 위한 '자영업 닥터제' 운영
  • 권준형
  • 승인 2021.08.1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
대전시청

[대전=동양뉴스] 권준형 기자 = 대전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자영업 닥터제'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자영업 닥터제는 소상공인에게 사업 성공을 위한 발판을 만들어 주기 위해 시설개선비와 경영개선자금 지원금을 확대하고, 맞춤형 1대 1 컨설팅과 교육 프로그램도 신설 운영한다.

1대 1 컨설팅은 경영노하우를 갖고 있는 전문가들이 현장방문을 통해 사전진단 실시하고, 경영기술·판로마케팅·법률지원 등 점포 실태에 맞는 컨설팅을 총 4회 실시한다.

또한 세무와 노무, 금융 전문분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과정을 모두 이수한 소상공인 중 영업환경개선이 필요한 점포를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 이내의 시설개선비를 지원한다.

자립기반 확충을 위해 경영개선자금에 대한 이자 및 신용보증수수료도 지원할 계획이다.

단계별 프로그램을 모두 이수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경영개선자금 융자금에 대한 이자(2%) 및 신용보증수수료(1.1%의 연25%)를 일부 지원한다. 지원하는 경영개선자금 융자금은 최대 2000만원까지며 2년 거치 일시상환이다.

닥터제에 참여할 소상공인은 오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300업체를 선발한다. 신청은 온라인(dc.djbea.or.kr) 또는 자영업 닥터제 운영본부 방문접수도 가능하다.

신청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일자리경제진흥원 홈페이지나 대전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고, 기타 문의는 자영업닥터제 운영본부(042-488-4809)로 하면 된다.

대전시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영업자분들이 1년 넘게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어려움 속에서도 성장의 기회를 만들고자 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자영업 닥터제 지원액을 대폭 확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를 돕기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