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북교육청, 대입전형자료 오는 31일 마감
상태바
충북교육청, 대입전형자료 오는 31일 마감
  • 오효진
  • 승인 2021.08.2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2022학년도 수시전형에 사용할 대입전형자료(학교생활기록부)를 오는 31일까지 마감해 대학에 온라인으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재학생의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마감일은 31일이다. 학교 현장에서는 창의적 체험활동, 교과세부능력특기사항, 독서 활동 등에 대한 마무리 작업이 한창이다.

도교육청은 올해 학기 초부터 수시 대입전형자료로 활용되는 학교생활기록부에 학생이 학교교육활동을 통해 어떻게 성장했는지를 잘 담아낼 수 있도록 교육과정 선택 안내, 수업과 평가의 변화,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등에 대해 여러 연수를 통해 지원했다.

지난 2월에는 학년부장과 담임교사의 진학역량강화와 학년부 운영 로드맵 작성을 위한 연수를, 7월에는 고3 담임교사와 고3 부장을 대상으로 학생의 잠재적 역량을 담아내는 학교생활기록부 기록과 분석 연수를 진행했다.

7월 말~8월 초에는 수시 전형에 지원하는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울시교육청 진학지원단과 충북대입진학지원단이 함께 상담하는 '고3 대상 수시 맞춤형 상담'도 운영했다.

상담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 마감 전까지 학생들이 자신의 학업역량과 전공적합성을 잘 드러낼 수 있는 활동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학교생활기록부에는 오는 31일까지 활동한 내용을 모두 기록할 수 있다. 마감을 한 자료는 다음달 8일까지 온라인으로 생성 후 제공된다.

대입전형자료는 원칙적으로 생성기간 이후에는 재생성이 불가하므로 자료에 대한 철저한 검증 후 반드시 기간 내에 작업을 완료해야 한다.

도교육청에서는 대입전형자료 작업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학교 현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학교생활기록부는 한 학생 개인의 역사를 보여주는 기록이며, 학생의 꿈을 맘껏 펼칠 수 있는 터를 만들기 위해 교육청과 학교, 학부모 모두가 최선을 다해 지원해 왔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생활기록부가 수시 전형자료로 잘 활용될 수 있도록 행정적 처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