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아산시, 다음달 2일 ‘아산시-온양민속박물관 상생협력’ 시민토론회 개최
상태바
아산시, 다음달 2일 ‘아산시-온양민속박물관 상생협력’ 시민토론회 개최
  • 서정훈
  • 승인 2021.08.30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문화공원 이용 활성화 방안 마련
아산문화공원 조감도(사진=아산시 제공)
아산문화공원 조감도(사진=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아산문화공원 조성과 관련해 온양민속박물관 야외공간 개방 방안 등을 포함한 상생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아산시-온양민속박물관 상생협력' 토론회를 다음달 2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온양민속박물관 야외 전시 공간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아산시 주관으로 온양민속박물관 관계자와 아산시의회, 학계, 시민단체, 인근지역 시민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의 주제는 ▲온양민속박물관이 아산시에 미치는 영향과 역할 등에 관한 의견 ▲아산문화공원 조성에 관련된 야외공간 개방의 필요성 및 이에 따른 문제점 및 보완사항 등 아산시와의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공감대 형성이다.

아산시는 이날 아산문화공원 조성사업 추진 목적과 그동안 진행 상황, 온양민속박물관과의 연계 필요성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온양민속박물관은 박물관이 아산시민에게 기여하는 사항과 발전방안, 야외공간 개방 시 야외전시유물 및 시설물 관리방안 등에 대한 확실한 선행 조치의 필요성 등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방침이다.

토론 패널로는 박물관 관계자 및 학계, 시민단체, 시의회 등이 참여하고 인근 시민들도 참석해 발표와 질의 답변 형식의 자유토론을 진행하게 된다.

이낙원 공원녹지과장은 "아산시민의 염원이자 도심권 거점 명품공원으로 조성 중인 '아산문화공원'이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가운데, 향후 공원 이용 활성화와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해 박물관 야외 전시 공간 개방이 필요하다"며 "개방에 따른 야외 전시유물의 보호 방안, 시설물 관리대책 등에 대한 시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제언과 의견을 수렴해 아산시와 온양민속박물관 간 상생 발전 방안이 도출되고 공감대가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