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전남 순천시, “추모공원 봉안시설 추석 방문성묘 사전예약하세요”
상태바
전남 순천시, “추모공원 봉안시설 추석 방문성묘 사전예약하세요”
  • 강종모
  • 승인 2021.08.30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추모공원 봉안시설을 사전 예약제로 운영한다.

사전예약은 다음달 1일 오전 9시부터 순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성묘예정일 하루 전까지 예약가능하며, 사전예약을 하지 않을 경우 입장이 제한된다.

사전 예약제는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실내 50인 이내 입장인원 제한이 불가피해, 가족단위 4인 이내 방문, 머무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10분 이내로 간단하게 추모만 가능하다.

또 봉안시설의 실내 음식물 반입이 금지되고, 분향실은 폐쇄된다.

봉안시설 운영방식은 시간단위로 300명 이내로 예약 접수되며, 방문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입장가능하다.

아울러, 온라인 추모·성묘 서비스의 기능을 개선해 현재 e하늘장사정보정보 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중이다.

고인의 사진이나 안치 사진을 업로드 후 차례 상 음식 차리기 또는 지방쓰기, 다양한 추모기능(글, 음성, 영상) 활용 및 가족 간 공유도 가능하다.

추석 당일인 다음달 21일에는 봉안당 성묘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평상시 보다 2시간 연장 운영되며, 순천시 추모공원 및 공원묘지의 화장·매장업무는 중단된다.

정미 시 사회복지과장은 “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방문은 자제해주시고 미리 성묘하시거나 온라인 성묘를 적극 활용해 달라”며 “어쩔 수 없이 방문성묘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예약 후 ‘최소 인원 방문’ ‘머무는 시간 줄이기’ ‘방역지침 준수’ 등을 꼭 지켜질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