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전남 순천시 승주읍 주민자치회, 첫 주민총회 성료
상태바
전남 순천시 승주읍 주민자치회, 첫 주민총회 성료
  • 강종모
  • 승인 2021.09.0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캐릭터(루미와 뚱이)
전남 순천시 캐릭터(루미와 뚱이)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승주읍(읍장 김구현) 주민자치회(회장 김상철)는 지난달 30일 직접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제1회 승주읍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올해 1기 주민자치회가 출범해 실시한 이번 총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승주읍 대표 4개리 마을회관에서 네이버 밴드 라이브 생중계를 통해 주민과 함께 진행했다.

총회에 앞서 보다 많은 주민이 마을의제 선정에 참여해 결정할 수 있도록, 지난달 21일부터 25일까지 닷새간 33개 마을별 찾아가는 사전투표와 네이버 폼을 활용한 온라인 사전투표를 진행했다.

총회 당일 현장 투표까지 진행한 결과 471명이 참여해, 17.1%의 높은 투표율을 보였다.

투표결과 ▲농기계 및 전동스쿠터 안전표지판 설치 ▲소공원 정비사업 ▲교량 난간걸이 및 꽃화분 설치 등 총 40건의 마을사업이 선정됐다.

총회에서 선정된 사업은 심의 절차 등을 거친 후 다음해 예산 반영을 통해 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김상철 주민자치회장은 "마을 의제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총회에서 결정된 마을사업들이 다음해 잘 추진돼 살기 좋은 승주 만들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구현 시 승주읍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도 총회 자리를 빛내주신 주민들과 행사 준비를 위해 고생하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의견이 반영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