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시, 14년 사용한 대구 수돗물 새 브랜드명 공모
상태바
대구시, 14년 사용한 대구 수돗물 새 브랜드명 공모
  • 윤진오
  • 승인 2021.09.07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청
대구시청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대구시는 2007년부터 14년 동안 사용한 대구 수돗물 ‘달구벌 맑은 물’을 새 브랜드명으로 교체키 위해 7일부터 27일까지 브랜드명을 공모한다.

대구시는 지난해 시민 인지도 조사 결과, 수돗물 브랜드의 만족도(9%)와 인지도(27.3%)가 낮고 새 브랜드명으로 교체하자는 의견이 많아 공모를 실시하게 됐다.

브랜드명 공모는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ww.dgwater.go.kr)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이미지(안전하고 깨끗한 대구 수돗물의 이미지 함축), 친근성(산뜻한 느낌으로 친근하며,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움), 상징성(대구의 특색과 정서 반영) 3개 항목에 6개의 후보를 선정한 후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키 위해 홈페이지와 현장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당선작은 심사위원 점수와 시민 선호도 조사 점수를 합산해 10월 말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1명) 100만원, 우수(2명) 각 50만원, 장려(3명) 각 20만원의 상금을 시상하며, 지역 전통시장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한다.

또한 공모 활성화 차원에서 당선자를 제외한 모든 참여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4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공모로 브랜드명이 결정되면 브랜드에 어울리는 깔끔하고 심플한 로고를 제작해 수돗물의 홍보와 무라벨 병입 수돗물에 사용할 예정이다.

김정섭 상수도사업본부장은 “깨끗한 대구 수돗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대구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생산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