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군위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시행
상태바
군위군,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 시행
  • 윤진오
  • 승인 2021.09.08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근길 드라이브 스루 비대면 레드서클 캠페인 시행
경북 군위군보건소 전경(사진=윤진오 기자)
경북 군위군보건소 전경 (사진=윤진오 기자)

[군위=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군위군보건소는 질병관리청이 주관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이해 비대면 레드서클 자기혈관 숫자알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흡연, 폭음, 운동부족, 과식 등의 위험요인을 가진 건강관리 취약계층인 3040세대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는 지난 7일 출근길 드라이브 스루 비대면 레드서클 캠페인을 시행했다.

특히 출근인원이 집중되는 오전 8시부터 1시간 동안 군청과 군위교육지원청 정문 앞에서 레드서클 현수막 홍보와 동시에 교육리플릿과 홍보물을 드라이브 스루로 제공했다.

군위군보건소는 군청 입구에서 비대면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 군위군 제공)
군위군보건소는 군청 입구에서 비대면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사진= 군위군 제공)

또한 현재 진행 중인 지역사회건강조사 사업과 연계해 조사원들이 8개 읍·면 가구 방문 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안내하며 레드서클 리플릿 및 홍보물품을 제공하고 전광판 영상 및 공공기관 현관판 문구 송출, 경로당 라디오 음원을 송출하고 있다.

군청 및 직속기관·사업소에 오전과 오후 각 1회씩 레드서클 홍보 음원을 송출했고 퇴근길에는 문자 메시지로 ‘자기혈관 숫자알기’를 알렸다.

김명이 보건소장은 “정기적인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확인을 통한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에 대한 조기발견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