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전남 고흥군, 농민과 함께하는 현장 소통행정 호응
상태바
전남 고흥군, 농민과 함께하는 현장 소통행정 호응
  • 강종모
  • 승인 2021.09.0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집중 호우, 고온 등 잦은 이상기온으로 피해발생이 우려되고 있는 농업현장을 군수가 직접 찾아가 농작물 작황 확인과 농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농민들과 함께 방안을 마련해 나가는 찾아가는 들녘간담회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송귀근 군수는 지난달 30일 벼 소식(드문모)재배농가 방문에 이어 이번에는 두원면 풍류리에 위치한 친환경(유기농)재배단지(42ha/20호)에서 들녘 간담회를 갖고 친환경 농산물 재배의 어려움과 중요성을 다 같이 인식하고 재배농가의 의견을 농업정책에 반영하는 소통행정의 장이 됐다.

고흥군의 친환경 벼 재배 면적은 2647ha(705농가) 로 전체면적(1만1150ha)의 24%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친환경 농업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아짐에 따라 ‘21년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한 벼 육묘상자 처리제, 해충포획기 등 4건과 계속 사업으로 시행한 친환경단지 조성사업,유기농자재 공급 등 8건, 총 12건의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고흥군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들녘 간담회는 형식과 절차에 준하지 않고 농업 현장에서 농민과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농업의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는 것으로 품목별, 단체별 간담회를 수시로 실시해 농가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해결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