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3 12:35 (토)
전남 순천시 "1단체 1정원 나눔 운동에 동참하세요"
상태바
전남 순천시 "1단체 1정원 나눔 운동에 동참하세요"
  • 강종모
  • 승인 2021.09.1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 전남 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앞두고 시민사회 주도로 도심 곳곳을 정원으로 만들고, 시민 참여 붐 조성을 위해 '1단체·기관 1정원 나눔 운동'을 추진한다.

'1단체·기관 1정원 나눔 운동'은 각 단체·기관에서 추진하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정원 조성과 연계한 시민운동으로, 단체·기관에서 도심에 정원을 조성해 지역주민에게 기부하면 지역주민은 정원을 향유하며 가꾸어 정원문화를 확산시키는 기부·나눔 운동이다.

모집분야는 지정된 틀에 정원을 조성해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한 상가 앞에 분양하는 한뼘정원 분야와 도심 유휴공간에 소규모 정원을 조성하는 도심정원 분야 2개 분야로, 기부운동인 만큼 정원 조성에 필요한 재료비와 시공비 등은 단체·기관에서 부담한다.

김경만 시 자치혁신과장은 "모집기간은 한뼘정원은 오는 30일까지, 도심정원은 다음해까지 계속 모집할 계획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기관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시 자치혁신과로 제출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지석호 시 자치행정국장은 "지난 7월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 철쭉과 황금사철 등 약 1000여주를 기증해 정원을 조성한 활동이 계기가 돼, 이를 지역에 확산하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에 많은 단체·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 "단체 및 기관의 지역사회 공헌 활동이 예쁜 정원으로 꽃피우길 바라며, 향후에는 내 건물 앞은 내가 스스로 가꾸고 꾸미는 1건물 1정원 가꾸기 운동으로 순천시 전역에 확산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원나눔운동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자치혁신과(061-749-559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