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전남 고흥군, ‘고흥상생샵#’ 개소
상태바
전남 고흥군, ‘고흥상생샵#’ 개소
  • 강종모
  • 승인 2021.09.15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지난 13일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들을 전시, 판매하는 고흥군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고흥상생샵#’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송귀근 군수를 비롯해 고흥군의회 송영현 의장, 고흥군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간소하고 간략하게 진행됐다.

‘고흥상생샵#’은 전남도 ‘시·군 사회적경제 공동판매장 조성’ 공모 사업에 선정돼 추진된 사업으로, 사업비 1억원(도비 3000만원, 군비 7000만원)을 투입해 판매장 건물을 새롭게 리모델링했으며, 운영은 농업회사법인 ㈜담우’에서 위탁 운영을 맡게 됐으며, 위치는 ‘고흥읍 원동남계길44’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송귀근 군수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활성화되어야 지역 경제도 살아나고 일자리도 늘어날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가 확산되어 공동체성을 강화할 수 있다”며 “오늘 개소한 ‘고흥상생샵’이 고흥 사회적경제기업 성장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사회적경제 제품들이 많이 알려지고, 지역을 살리는 작은 소비라는 생각으로 사회적 경제 상품들이 많이 판매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흥군은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위해 ‘사업개발비’ ‘시설 장비’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지원 사업들을 추진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