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천 서구, 법정 문화도시 선정 박차
상태바
인천 서구, 법정 문화도시 선정 박차
  • 김상섭
  • 승인 2021.09.15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만드는 긍정의 힘, 회복탄력도시 인천 서구 선포
회복탄력 도시 인천서구 선포식 개최 이미지.(사진= 서구청 제공)
회복탄력 도시 인천 서구 선포식 개최 이미지.(사진= 인천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가 '법정 문화도시' 선정에 박차를 가해 문화 가치를 피워낸다.

15일 서구는 오는 17일 '함께 만드는 긍정의 힘, 회복탄력 도시 인천 서구' 선포식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서구는 12월 예정된 '법정 문화도시' 선정을 위한 여정에 박차를 가하며 문화 가치를 피워내는데 일치단결한다는 방침이다.

'함께 만드는 긍정의 힘, 회복탄력 도시 인천 서구'란 이름 아래 열리는 이번 선포식은 인천 서구가 주민이 중심인 지속가능한 문화도시임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자리다.

서구 어디서나, 걸어서 15분 거리에서 함께 어울리며 문화를 즐기고 나누는 공간인 100개소가 넘는 문화충전소에 대한 정보도 널리 공유할 예정이다.

따라서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추진중인 문화도시사업을 널리 알리고 동시에 회복탄력 도시선정을 위한 각계각층 주민들의 열정과 의지를 약속하는 뜻깊은 자리로 만들 계획이다.

선포식 프로그램은 ▲회복탄력 도시를 알리는 '샌드아트' 영상 ▲문화도시사업 참여자 인터뷰 영상을 상영한다.

또 ▲기조발표 ▲회복탄력 도시 조성을 위한 구민, 기업, 행정 간 약속문 공포 등으로 구성되며, 선포식은 촬영후 유튜브 '서구TV'로 송출할 예정이다.

이재현 청장은 "이번 선포식이 문화의 힘에 기반해 '살기 좋고, 살고 싶은 서구'를 만들어가고자 민·관·산이 모여 소통하고 협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함께 만드는 긍정의 힘, 회복탄력 도시 인천 서구'를 지속적으로 알리고 완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