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무용협회, 2021 IN PUT 청주국제무용제 '팡파르'
상태바
청주무용협회, 2021 IN PUT 청주국제무용제 '팡파르'
  • 노승일
  • 승인 2021.09.1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새로운 도약…춤을 통해 문화 교류
이번 특별무대를 선보이는 '원로 춤꾼들의 무대'에 출연하는 류명옥·이인숙·이동규 무용가 (표지사진= 청주무용협회 제공)
특별무대를 선보이는 '원로 춤꾼들의 무대'에 출연하는 류명옥·이인숙·이동규 무용가 (사진= 청주무용협회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한국무용협회 청주시지부가 주관한 2021 IN PUT 청주국제무용제가 17일 오후 7시 청주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충북문화재단 우수창작활동 지원 공모 사업으로 '포스트 코로나, 새로운 도약'이란 주제로 춤을 통해 각국 문화를 교류하는 창작 무용제로 한국과 중국 3개팀이 참여한다.

공연 작품을 보면 중국 샤오신민·진우 듀엣의 어둠의 경계, 한국 신동화 무용단의 물에 비친 달의 노래, 한국 브레시트댄스컴퍼니의 아몬드의 무게, 중국 UND무용단 3의 온도의 차이, 류명옥·이인숙·이동규 무용가의 원로 춤꾼들의 무대가 특별무대로 선보인다.

성민주 청주시무용협회장은 "새로운 계절 가을에 청주국제무용제가 열릴 수 있게 돼 더없이 기쁘다"며 "청주 국제무용제는 교육의 도시 청주가 문화 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교육과 문화의 이음' 가치와 사람을 잇는 기록문화 도시로 거듭나기를 바라며 세계문화를 청주로 잇는 가교 역할 매개체가 문화 즉 춤이 돼 축제의 장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500석만 수용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