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3 12:35 (토)
부산시 감사위원장에 한상우 前감사원 감사관…박형준 "능력·경험 갖춘 인재"
상태바
부산시 감사위원장에 한상우 前감사원 감사관…박형준 "능력·경험 갖춘 인재"
  • 허지영
  • 승인 2021.09.17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상우 신임 부산시 감사위원장이 박형준 부산시장으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부산시는 17일 신임 감사위원장에 한상우(48) 전 감사원 감사관 임용했다.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에 오경은(45) 전 부산여성의전화 대표를,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에 설상철(67) 전 동아대 교수를 각각 임용했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인사의 가장 큰 특징은 능력과 경험 위주의 젊고 참신한 인재를 등용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박 시장은 “한상우 신임 감사위원장은 부산시가 자정 능력을 갖춘 청렴한 조직임을 보여주는 상징이 될 것”이라며 “오경은 신임 여가원장과 설상철 신임 인평원장도 학식과 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가들로 부산시민을 위한 참신한 정책 개발에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상우 신임 감사위원장은 2002년 행정고등고시에 합격해 산업통상자원부에 첫 발령을 받은 후 2007년부터 감사원 부감사관, 수석 감사관으로 지방행정, 산업, 국방 분야 등을 역임한 감사 전문가다.

특히 서울 등 지자체 감사를 시행한 업무 경험과 중소기업 및 산업 분야에서 근무한 경력은 기존의 관행적이고 편의적인 업무처리 방식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왼쪽부터) 한상우 신임 부산시 감사위원장, 오경은 신임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 설상철 신임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사진=부산시청 제공)
(왼쪽부터) 한상우 신임 부산시 감사위원장, 오경은 신임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 설상철 신임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사진=부산시청 제공)

오경은 신임 부산여성가족개발원장은 구평종합사회복지관 관장, 부산여성의전화 대표, 부산진구의회 구의원 등을 역임했다.

오 원장은 시정 방향에 맞춘 실질적인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등을 위한 정책 연구는 물론 MZ세대를 아우르는 시민 맞춤형 여성가족정책연구와 사업 발굴에 힘을 보탤 것으로 전망된다.

설상철 신임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은 미국 위스콘신대학교 객원 연구원, 동아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동아대학교에서 평생교육원장·경영대학원장·재무처장을 거치면서 인재 육성과 평생교육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어 대학산학협력을 통한 인재 양성과 산업 활성화에 큰 힘을 더할 것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