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남 순천만국가정원 스카이큐브 광장과 국제습지센터 새 단장
상태바
전남 순천만국가정원 스카이큐브 광장과 국제습지센터 새 단장
  • 강종모
  • 승인 2021.09.1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 전남 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가을과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순천만국가정원에서는 가을정원 만들기에 여념이 없다.

시는 정원역(스카이 큐브) 광장에 이야기가 있는 가을 국화정원을,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는 숲속 느낌의 휴게 공간을 조성해 추석 귀성객과 시민들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정원역 광장은 '가을만끽 순천만 여행'이란 콘셉트로 가을이 오니 설레임역, 가을바람에 물든 하늘역, 금빛 물결이 흐르는 낭만역을 지나서 스카이큐브를 타고 순천만으로 가는 여정으로 연출했다.

정원역 광장 가을정원의 첫 입구 공간은 여행의 시작을 알리는 맞이 장소로 기차역 분위기의 화려한 꽃조형물과 기차역장 복장을 한 순천 캐릭터들이 관람객을 맞이하는 모습으로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와 억새 등을 식재해 낭만 가득한 정원을 연출했다.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는 로비 중앙 기둥을 중심으로 단풍나무 씨앗 모양의 잎이 달린 나무 조형물과 주변에 숲속 느낌의 작은 정원들을 조성했다.

4m 높이의 나무 조형물은 주변 식물들과 어우러져 건축물의 딱딱함을 완화해주고 하부는 휴게공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양선길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조직위원회 기획본부장은 "우리 순천만국가정원에서 가을 여행의 설레임과 낭만을 만끽하며 코로나로 인한 답답함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