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전남 여수시 "추석 연휴 이동과 만남 최소화 해주세요"
상태바
전남 여수시 "추석 연휴 이동과 만남 최소화 해주세요"
  • 강종모
  • 승인 2021.09.17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여수시 청사.
전남 여수시 청사.

[여수=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여수시는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위해 추석특별방역대책 추진에 나섰다.

특별방역대책의 핵심메시지는 ▲백신 접종완료 또는 진단검사 후 최소 인원으로 고향 방문 ▲부모님이 백신 미접종자인 경우 방문을 자제하거나 미루기 ▲귀가 후 집에 머물며 증상 관찰 및 적극적 진단검사 받기다.

시는 핵심메시지를 SNS, 홈페이지, 마을방송, 문자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방역 친화적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여수엑스포역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방역 동참 캠페인을 개최할 예정이다.

연휴기간 보건소선별진료소는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닷새간 오전 9시~오후 6시 운영하고, 여수엑스포역 임시선별검사소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오전 10시~오후 5시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진단검사체계를 유지한다.

특히 시는 명절 연휴기간 요양시설 방문, 외지자녀 방문, 주간보호종사자, 타지역 접촉자 등은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진남경기장 임시선별검사소(오전 10시~오후 5시)에서 진단검사를 받고 일상에 복귀하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명절 기간 코로나대응 상황반을 운영해 비상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유흥시설, 전통시장, 관광지 등 방역취약시설에 대해 사적모임 인원 제한, 출입자명부, 마스크 착용 등 핵심 방역수칙 이행 여부 특별점검을 추진해 방역조치 강화에 나선다.

권오봉 시장은 "확산세가 누그러지지 않는 상황에서 맞이하는 추석 연휴는 4차 유행의 최대 고비가 될 것"이라며 "추석 명절 연휴기간 소중한 가족의 안전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백신 미접종 시 방문을 자제하고 영상통화 등을 활용해 몸은 멀리 있어도 가족의 따뜻한 정을 나누는 한가위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