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3:51 (토)
전남 광양시, 하반기 비대면 합동 소방훈련
상태바
전남 광양시, 하반기 비대면 합동 소방훈련
  • 강종모
  • 승인 2021.09.2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 전남 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화재사고에 대한 직원들의 안전의식 고취와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합동 소방훈련은 매년 광양소방서와 직접체험식 훈련으로 시행했으나, 이번 합동훈련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광양소방서 119안전센터에서 제공받은 동영상 자료를 시청하는 비대면 훈련방식으로 진행했다.

훈련은 ▲화재 발생 시 화재상황 전파와 119 신고 ▲피난 시 행동요령 숙지 ▲소화기를 사용한 초기화재 진화방법 ▲소방설비 작동방법 안내 등 신속한 화재 대응 절차를 숙지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옥내소화전을 포함한 청사에 설치된 모든 소화설비의 작동상태를 전문기관과 함께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실질적인 작동을 실시해, 화재 발생 시 소방설비가 즉각적인 기능을 발휘하도록 관리를 철저히 했다.

유상진 시 청사관리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영상자료 시청을 통한 간접훈련으로 대신했지만, 화재 시 즉각적인 조치를 위한 대응 절차 숙지와 소화설비 점검을 통해 직원들의 초기 대처능력을 향상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소방시설물 관리와 다양한 교육을 통해 화재의 사전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