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충남도립대 김용찬 총장, 지역인재 모집에 '전력투구'
상태바
충남도립대 김용찬 총장, 지역인재 모집에 '전력투구'
  • 이영석
  • 승인 2021.09.28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고등학교 등 방문, 교사·학생 만나 입학 설명 "지역인재 육성 공립대 소명"
김용찬 총장이 청양고등학교를 방문한 가운데 청양고등학교 양화목 교장, 이동훈 3학년부장과 수시모집을 위한 입시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제공=도립대)
김용찬 총장이 청양고등학교를 방문한 가운데 청양고등학교 양화목 교장, 이동훈 3학년 부장과 수시모집을 위한 입시활동을 펼치고 있다.(사진= 충남도립대 제공)

[청양=동양뉴스] 이영석 기자 = 김용찬 충남도립대학교 총장이 2022학년도 우수 신입생 모집을 위해 신발끈을 조여 맸다.

김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는 28일 정산고등학교와 청양고등학교를 차례로 방문, 수시1차 신입생 모집에 정성을 쏟았다.

김 총장은 이날 교사와 학생들을 만나 충남 유일의 공립 전문대에 대한 궁금증을 답하고, 진로 탐색 등 대학 전반을 설명하고, 최근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신입생 전면 무상교육을 장점으로 부각시켜 학생 모집에 공을 들였다.

충남도립대는 2022학년도 신입생부터 전 학기 전액 장학금 지원시작으로 오는 2024년까지 전체 학생으로 점차 확대하는데, 경제여건과 관계없이 평등한 고등교육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는 충남도가 운영하는 공립대로써 실용 교육과 함께 시장이 해결할 수 없는 교육복지를 실현하고 있다"며 "지역인재 양성이라는 시대적 소명 아래 다양한 교육제도와 복지를 설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1998년 개교 이래 921명이라는 공직자를 배출하는 등 명실상부 중부권 최고 공직명문으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미래 지역인재로 성장할 기회를 누려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충남도립대학교는 무상교육과 더불어 기숙사 전원입실, 기숙형 캠퍼스(RC) 등 교육 복지를 성도하고 있다.

충남도립대의 모집학과는 ▲공학계열(건설안전방재학과·환경보건학과·소방안전관리학과·전기전자공학과·컴퓨터공학과·건축인테리어학과) ▲인문사회계열(자치행정학과(주·야)·경찰행정학과·토지행정학과 ▲자연과학계열(호텔조리제빵학과·뷰티코디네이션학과·작업치료학과) 등 3개 계열 12개 학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