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09 (금)
전남 고흥군, 2022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상태바
전남 고흥군, 2022년 주요업무 보고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1.09.29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지난 23일부터 28일까지 실·과·단·소장과 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음해 주요업무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다음해 사업계획을 미리 살펴보고, 공약사항과 대규모사업 등 주요 사업의 추진 상황을 점검함으로써 '민선 7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지역의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이를 위해 각 부서에서는 신규사업 152건, 공약사항 75건, 계속사업 116건 등 총 546건의 다음해 업무계획을 보고했으며, 각 사업의 필요성, 추진계획의 적정성, 예산확보 방안, 기대효과 등에 대해 꼼꼼한 점검과 심도 있는 토의가 진행됐다.

보고회에서 논의된 다음해 주요 신규 사업으로는 ▲우주기업 특화 산업단지 조성 ▲고흥 수산식품가공단지 조성 ▲혁신밸리 주민참여단지 온실 조성 ▲군민제안 소득사업 발굴 ▲남양 우도권역 관광자원화 ▲국도 4차선 명품 가로숲길 조성 ▲득량만 청정어장 재생 ▲고흥몰 라이브커머스 채널 운영 등이 있다.

송귀근 군수는 "주요 사업들을 조속히 마무리하고 군 발전에 필요한 성장동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예산확보와 구체적인 실행방안 마련에 힘 써 달라"며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을 위해 일상생활과 밀접하게 연계된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달라"고 당부했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도출된 문제점이나 개선방안을 재검토하고, 중앙부처 예산확보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다음해 주요업무계획을 빠른 시일 내 확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