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신안교육지원청 50여년만에 압해읍 이전
상태바
신안교육지원청 50여년만에 압해읍 이전
  • 박춘배
  • 승인 2021.09.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신안군, 신안교육청 청사 이설 협약
29일 박우량 신안군수와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신안군청에서 신안교육지원청 청사 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29일 박우량 신안군수와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신안군청에서 신안교육지원청 청사 이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동양뉴스] 박춘배 기자 = 전남도교육청과 신안군이 29일 신안군청에서 ‘신안교육지원청 청사 이설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장석웅 전남도교육감과 박우량 신안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 두 기관은 부지 맞교환과 이전 관련 인·허가 및 민원처리, 비용 부담 등 행·재정적 지원에 관한 사항을 합의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 신안군은 신안교육지원청 부속 창의융합교육센터 기자재 및 프로그램 구축비로 10억원, 진출입로 개설 등 기반시설 조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로써 신안군민 50여년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신안교육지원청 이설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게 됐다.

신안교육지원청 새 청사는 신안군 압해읍 동서리 1만2683㎥ 부지에 사업비 126억원을 들여 2동(지상 3층, 지하 1층)으로 신축된다.

지난달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었으며, 오는 2024년 7월 완공예정이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신안교육지원청 청사 이설로 관내 학교에 대한 지리적 접근성이 향상돼 교육가족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신안군청과 긴밀하게 행·재정적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