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2021 솔라·에너지 페스티벌 개막…온라인 개최
상태바
2021 솔라·에너지 페스티벌 개막…온라인 개최
  • 노승일
  • 승인 2021.09.3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와 청주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솔라·에너지 페스티벌 개막식이 30일 그랜드플라자호텔 직지홀에서 갖고 관계자들이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사진= 청주시 제공)
충북도와 청주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솔라·에너지 페스티벌 개막식이 30일 그랜드플라자호텔 직지홀에서 열렸다. 행사 관계자들이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도와 청주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솔라·에너지 페스티벌이 30일부터 내달 3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올해로 10회를 맞는 솔라·에너지페스티벌은 코로나19에 따른 감염위험 등 대외 여건을 고려해 기존 체험위주의 관람·체험형 축제가 아닌 전시·박람회와 생생라이브로 에너지 관련기업과 공공기관 대학·고교 등 70곳이 참가해 온라인으로 즐기는 축제로 개최된다.

행사를 위해 구축한 홈페이지에는 ▲태양광·수소·2차전지 ▲가상현실(VR) 친환경에너지 홍보 ▲에너지신산업 해외바이어 화상수출 상담 ▲에너지신산업 강연 ▲태양광발전시스템 설계 가상현실 체험 등을 담았다.

또한 ▲건물 태양광시스템 기술 ▲2차전지 기반 전기화학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스템 등의 동향을 다룬 학술회의도 열린다.

오프라인으로 이루어지는 개막식, 충북 에너지 10년사 성과, 에너지 전시관, 에너지 관련 학술회의 등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하며, 다양하고 차별화된 진행을 통해 코로나19 등 위기를 돌파할 계획이다.

개막식은 30일 그랜드플라자호텔 직지홀에 마련된 중계 스튜디오에서 방역기준에 따라 50인 이하 규모로 열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