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천시, 정신건강의 날 유공자 표창
상태바
인천시, 정신건강의 날 유공자 표창
  • 김상섭
  • 승인 2021.10.1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 문화조성 기여 유공자 3개 단체 및 개인 8명
박남춘 인천시장이 13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2021 정신건강의 날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박남춘 인천시장이 13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2021 정신건강의 날 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 정신건강 문화조성에 기여한 유공단체와 유공자가 표창을 받았다.

13일 인천시는 정신건강 주간을 맞아, 정신건강 문화조성에 기여한 유공자 3개 단체와 개인 8명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단체는 신용회복위원회 인천지부, 인천 동구정신건강복지센터, 인천 서구보건소가 수상했으며, 개인은 김명자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강사, 김민섭 연수구정신건강복지센터 직원, 김창영 인천남동경찰서 구월지구대 경감, 송준규 남동정신재활시설 그루터기 직원, 신종헌 삼정의료재단 삼정병원장, 이경희 연수구 건강증진과 팀장, 이노을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팀장, 장옥 미추홀구 치매정신과 주무관이 수상했다.

수상자는 코로나19로 정신건강 서비스의 공백이 우려되는 상황에서도 시민과 정신질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주·야간 정신건강 현장 위기대응 및 안전한 치료환경을 조성했다.

그리고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포함해 다양한 분야에서 심리지원 활동을 펼치는 등 정신건강 안전도시를 위한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했다.

박남춘 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양한 곳에서 마음 돌봄이 필요한 시기"라면서 "시민안전을 위해 즉각대응과 쉼 없는 노력에 감사하다. 많은 활약을 부탁한다"고 격려했다.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은 법정 기념일로 국가와 지방자치단체는 매년 정신건강의 날이 포함된 정신건강 주간에 다양한 기념행사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인천시는 2021년 비대면 시민 참여 이벤트 '마음으로'를 오는 31일까지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https://maro.imhc.or.k)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