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20 17:53 (수)
경주시, 국제교육도시연합 회원도시 가입
상태바
경주시, 국제교육도시연합 회원도시 가입
  • 배정환
  • 승인 2021.10.1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 제공)
(사진= 경북 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배정환 기자 = 경북 경주시는 14일 평생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국제기구 'IAEC(국제교육도시연합)'의 신규 회원도시로 정식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본부가 있는 IAEC는 교육환경 개선과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책을 개발하고 회원도시 간 공동연구와 협력을 한다는 취지로 1994년에 설립된 국제기구다.

경주시는 지난 6~7일 안동에서 온라인 화상회의로 열린 '제10회 IAEC 아시아·태평양 네트회의 지역회의'에서 최종 가입 승인을 받고 정식회원 도시로 가입을 했다. 

현재 IAEC에는 전 세계 35개국, 515개 도시가 가입돼 있다.

국내 가입 도시는 24곳으로 경주시는 안동시, 구미시, 포항시, 경산시와 함께 경북에서 다섯번째 가입 도시가 됐다.

경주시는 앞으로 회원 도시들과 함께 평생학습 등에 관한 공동연구, 우수사례 공유 등 교육환경 개선과 평생학습을 통한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매년 열리는 정례회의와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총회에도 참석해 회원 도시 간 우수시책 등 다양한 정보교류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주낙영 시장은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교육도시연합(IAEC)에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 준 IAEC 사무국 관계자와 모든 회원도시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경주만의 특성화된 디지털 평생학습환경 조성과 시민의식 및 교양증진을 위한 '경주학' 개발 등 다양한 평생학습 지원체제 구축을 통해 세계적인 평생학습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