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전남 여수시, 마을공동체 리더 역량 강화 교육 ‘성료’
상태바
전남 여수시, 마을공동체 리더 역량 강화 교육 ‘성료’
  • 강종모
  • 승인 2021.10.1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수시 제공)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여수시가 여수시사회적경제마을통합지원센터(이하 ‘여수사경센터‘) 주관으로 ‘2021년 마을공동체 리더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마을공동체 리더 15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마을공동체 리더 역량강화 교육’은 지역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에 대해 지역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 해결력과 리더십을 함양하는 교육으로, 지속가능한 여수시 마을공동체 발굴·육성을 목적으로 올해 처음 추진했다.

교육은 지난달 29일 개강해 지난 13일까지 3회차에 걸쳐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실시했다.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리더의 역할 ▲마을자원조사의 의미와 방법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 계획 수립 등을 주제로 마을공동체 리더의 역량 향상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으로 운영됐다.

주요 교육생은 주민자치위원, 통장협의회, 마을공동체 지원사업 운영자, 사회복지 분야의 리더 등이 참여해,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여수시 공동체가 활성화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이번 리더 역량 강화 교육을 바탕으로 주민과 마을이 직접 마을 사업을 시행할 수 있을 능력을 배양해 나눔과 배려문화를 통한 공동체 사회가 구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