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경남 함양서 김오곤 한의사의 '100세 시대의 재테크' 강좌 개최
상태바
경남 함양서 김오곤 한의사의 '100세 시대의 재테크' 강좌 개최
  • 김상우
  • 승인 2021.10.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안의면사무소 회의실에서 '100세시대 건강재테크'란 주제로 대한한의학연구소 소장인 김오곤 한의사의 강연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김오곤 한의사는 동국대학교 한의학과, 대학원 한의학 석사 과정을 거쳤으며, 현재 대한한의학연구소장 외 명인한의원장, 어린이허준학교장, 한국건강음식연구소장, 대장금의료봉사단장 등을 맡고 있다.

이날 김오곤 한의사는 코로나19 방역기준을 철저히 준수하며 ▲건강5쾌 ▲노화를 늦추는 소식의 과학 ▲행복5통 ▲안의 면민들의 건강을 위한 백세시대 먹는 법 ▲섭생법 등에 관해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 앞서 김오곤 한의사는 건강 한약 50박스(약 600만원 상당)를 함양군에 기탁하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안의면민의 건강이 떨어질까 염려돼 기탁을 마음먹게 됐다"며 "이날 강좌를 계기로 안의 면민들이 더욱 건강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체력이 저하된 주민들의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기대하며, 안의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성황리에 진행돼 안의면이 새로운 약초 유통시장의 거점으로 거듭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건강 한약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체력이 저하된 저소득 취약계층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에 참석한 안의면민은 "이날 강좌를 통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면역력 키우기 비법, 장수를 위한 식습관 등 많은 것을 알고 돌아가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춘수 군수는 "이렇게 소중한 한약을 기탁하고 좋은 강의를 진행해 주신 사회적 약자·지역 주민과 소통하는 착한 한의사, 김오곤 한의사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함양의 미래 100년 가치를 세워나갈 수 있도록 안의면과 전통 약소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함양군제공)
(사진= 경남 함양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