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인천대, 전 교육부 차관 초빙 특강 성황
상태바
인천대, 전 교육부 차관 초빙 특강 성황
  • 김상섭
  • 승인 2021.10.24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우 전 차관, 따뜻한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 주제로 열강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이 인천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랜선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인천대 제공)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이 인천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랜선특강을 진행하고 있다.(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국립 인천대학교(총장 박종태)가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을 초청해 진행한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24일 인천대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최근 실시한 특강에 많은 직원들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 이기우 전 차관은 ‘따뜻한 리더가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대학교육의 환경 변화 속에서 대학 직원들이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교육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탄생한 ‘따뜻한 리더의 4가지 법칙’을 밝히며, 국립대 직원으로서의 혁신과 노력을 당부했다.

이어 대학에서 학생 개인의 진로나 적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평생학습시설·여가시설·문화공간 등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대학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서도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이기우 전 차관은 특강에 앞서 박종태 총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의 대학교육과 인천대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누기도 했다.

한편, 이기우 전 교육부 차관은 현재 가천대학교 석좌교수이자 사단법인 문우회장으로, 인천재능대학교 총장과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